본문 바로가기
독서/자기계발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히라, 원씽

by 밑줄치는 청년 2020. 3. 23.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원씽이라는 책입니다. 

많은 것을 요구하는 사회를 위해 이 책은 단 한가지의 일만 집중하라는 의견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다른 여려 가지 일들을 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제일 중요한 단 하나에 집중하며, 극단적으로 집중을 요구하였습니다.

당신의 '단 하나'라는 물음으로 시작되는 책이며, 진지하게 생각해 볼만한 문장이네요. 

잠시 방향을 잃었을 경우 한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은이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제1부 거짓말

제2부 진실

제3부 위대한 결과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가장 힘든 길을 가려면 한 번에 한 발씩만 내딛으면 된다. 단, 계속해서 발을 움직여야 한다. 


모든 위대한 변화는 차례로 쓰러지는 도미노처럼 시작된다.




제1부 거짓말

성공한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잠시 시간을 내어 무엇이 중요한지 결단을 내리고는, 바로 그 일을 중심으로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시간을 가지고 도박하는 것은 결코 되찾을 수 없는 돈을 버는 것과 같다. 설사 이길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하더라도 그동안 잃어버린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


작은 생각으로 삶까지 쪼개지 마라.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그런 다음 삶을 얼마나 크게 만들 수 있을지 보라.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2부 진실

내가 배운 성공의 핵심은 이렇다. 삶의 매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떳떳하게 "여기가 지금 내가 있어야 할 곳이고, 나는 내가 이 순간에 해야 할 일을 하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다면 당신의 삶 속에 숨어 있는 모든 훌륭한 가능성들이 현실이 될 것이다.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 무엇이냐에 따라 궁극적으로 우리의 삶이 되는 해답이 정해진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결정짓지 못한다. 대신 습관을 만들면 그 습관이 미래를 대신 정해준다.


자신만의 해답을 찾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의 연구와 경험을 공부하라. 그곳은 최고의 탐색 장소다.




제3부 위대한 결과

훌륭한 기업은 생산성이 높은 사람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목적 의식과 우선순위, 생산성을 어떻게 연결하느냐가 성공하는 개인과 수익성 높은 기업이 다른 경쟁자들보다 얼마나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삶이란 자신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창조하는 과정이다.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싶어 하는지가 곧 우리의 하는 일과 성취하는 바를 결정짓는다. 목적의식에 따라 사는 삶은 그 무엇보다도 강력하고 그 무엇보다도 행복하다.


지금 당장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알 때까지 생각하는 법을 훈련하고, 하나의 목표를 다음 목표와 연관 짓는 법을 훈련 해야 하기 때문이다.


최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


정신이 팔릴 만한 곳에 스스로를 놔두지 마라. 당신의 물리적 환경도 중요하고, 주변 사람들도 중요하다. 


"앞으로 20년 뒤 당신은 한 일보다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배를 묶은 밧줄을 풀어라. 안전한 부두를 떠나 항해하라. 무역풍을 타라. 탐험하고, 꿈꾸고, 발견하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리하면서 다시 짧게나마 읽었는데 너무 좋은 내용이 많네요.

가지고 있던 목표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고, 가슴이 뛰네요.


단 한가지, 끊임없이 생각해 나아가면 좋은 결과로 이루어질 수 있으리라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