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자기계발

게을러지지말자, 시작의기술

by 밑줄치는 청년 2020. 4. 14.

"누구나 저마다의 문제가 있다. 삶은 늘 완벽할 수 없다."

 

개비 비숍 지음

 

oneany.shop/Zv3r0Q

 

시작의 기술: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nefing.com

 

차례

시작의 기술 1 '나는 의지가 있어'

시작의 기술 2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시작의 기술 3 '나는 할 수 있어'

시작의 기술 4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시작의 기술 5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시작의 기술 6 '나는 부단한 사람이야'

시작의 기술 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쳇바퀴 위의 햄스터가 된 기분 알아?

잘 살아보려고 죽어라 뛰긴 뛰는데 결국엔 돌아보면 늘 제자리인 기분

 

나를 둘러싼 것들을 어떻게 이야기하고, 생각하고, 인식하느냐가 바로 내 현실의 토대를 구성한다. 당신이 살고 싶은 현실을 창조하라. 그러려면 자기 자신이나 남과 이야기할 때 실제로 그런 현실을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대화해야 한다.

 

시작의 기술 1 '나는 의지가 있어'

나는 의지가 있어

진짜 당신이 누구인지는 당신의 환경을 보고 아는 게 아니라 그 환경에 당신이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

 

"갖지 못한 것에 한탄하지 않고 가진 것을 기뻐하는 자가 현명한 사람이다."

 

정말로 그걸 원한다면, 가서 얻어내라. 오늘부터 당장 전략을 짜고, 현실을 상대하고, 필요한 행동을 해서 더 많이 쟁취하라.

 

 

시작의 기술 2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당신이 정말로 진정을 보고 싶은 영역은 어디인가? 당신이 정말로 성취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당신의 게임이 무엇인지 정의하라. 도전을 받아들여라. 더 의미 있는 방식으로 더 깊이 자신을 이해하도록 노력하라.

 

한 발을 내딛어라. 당신 자신을 믿어라. 승리할 수 있는 당신의 능력에 자신을 온전히 던져라. 당신의 위대함을 끌어내라.

 

 

시작의 기술 3 '나는 할 수 있어'

비참한 기분이 들기 시작하면 한발 뒤로 물러서라. 많이 물러서라. 그보다 더 물러서라. 훨씬 더 뒤로 가라.

거기서 당신 삶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는지 봐라.

 

종종 해결책이 보이지 않는 것은 문제에 너무 가까이 있기 때문일 때가 있다. 조금만 초점을 뒤로 물려라.

초점을 많이 뒤로 물려서 큰 그림을 봐라.

 

 

시작의 기술 4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편안하게 느끼는 것만 고수한다면, 늘 해오던 일만 한다면 사실상 당신은 과거에 사는 셈이다.

 

성공은 절대로 확실하지 않다. 위험 부담 없이 성공이 오는 법은 없다.

여러분이 아무리 똑똑하고 열심히 일해도 보장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 일을 해라. 지금 당장 시작해라. 지금보다 더 나은 때는 없다. 인생에서 불확실한 것과 함께 하기 위해 필요한 근육을 키워라.

 

 

시작의 기술 5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생각을 바꿔라. 인생을 바꿔라

 

행동으로 인생이 바뀌는 것이지, 행동을 생각하는 것으로 인생이 바뀌지는 않는다.

 

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나가서 행동하라. 온갖 부정적 사고가 따라다녀도 상관없다.

바로 지금이다. 지금이 바로 당신 삶이고, 지금보다 더 좋은 순간은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찾아내라. 알아내라. 인터넷을 뒤지고, 책을 읽고, 질문을 하고, 수업을 듣고, 조언을 구하고, 뭐든 하라. 

 

 

시작의 기술 6 '나는 부단한 사람이야'

그냥 원하는 것을 위해 죽도록 노력하고, 내 것이라고 주장하고, 돌진해야 한다. 말 그대로 그런 일이 일어나게 당신이 만들어야 한다.

 

길을 막는 무언가를 만나게 되면, 그것을 넘어가거나 돌아갈 방법을 찾아라. 그리고 다시 계속 가라.

 

 

시작의 기술 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인생이 이러이러해야 한다'라는 기대가 당신에게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세상은 변화를 중신으로 돌아간다. 태어나면 죽고, 성장하면 파괴되고, 올라가면 내려가고, 여름이 가면 겨울이 온다.

아무리 모든 게 그대로 있을 것 같아도, 오늘과 내일은 결코 같지 않다.

 

현재에 살아라. 끊임없이 예상하지 말고, 이슈나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 가서 해결하라.

 

 

당신이 기꺼이 밖으로 나가서 행동을 취하고 변화를 만들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다.

상황을 개선하는 데 긍정적 생각 하나에만 매달릴 수도 없다. 밖으로 나가서 행동해야 한다.

 

당신을 가고 싶은 곳으로 가지 못하게 막고 있는 유일한 것은 당신의 행동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책에서 제시해 준 내용들을 참고하고 실천해 나아간다면 현재보다 더 나아진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겠다고 생각 드네요.

포기하지 말고, 천천히 , 그리고 꾸준하게 , 무조건 행동으로 실천을

책의 내용들이 너무 좋아  추천드립니다. 

도움되는 말들이 너무 많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