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자기계발

재테크의 성공 메뉴얼, 부자언니부자연습

by 밑줄치는 청년 2020. 4. 15.

 

어느 정도 여유자금은 있는데 어떻게 할 줄 모르는 상황이라면 한 번쯤 이 분에게 도움되는 말을 들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지고 있는 돈을 예금, 적금이 아닌 그 이상을 배워 보고 싶은 마음에 구입을 하게 되었으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말로 책을 써주셔서 그런지 읽는 내내 현재 나의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이해가 쉽도록 제시해 주어 크게 와 닿았네요.

돈이란 무엇인가와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 또한 돈에 대한 공부 경로, 돈에 대한 사고방식을 설명해 주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게 되었네요.

정말 작은 돈부터 시작하여 어떻게 하면 큰돈으로 만들어 나가는지, 고민이시라면 한번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유수진 지음

 

차례

1. 가난한 공주,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

2. 요요 걱정 없는 재테크 근육을 길러라.

3. 공부는 내 돈 키우는 필수 영양소

4. 오늘부터 취미는, 재테크

 

프롤로그

돈을 키우려면 나부터 커야 한다.

 

절제하지 않으면, 인내하지 않으면, 마음을 다스리지 않으면, 자존감을 키우지 않으면, 단단한 자아를 만들지 않으면 돈은 내게 머무르지 않는다. "주인님은 나를 가질 자격이 없어"하고 떠나버린다. 

나는 성장하지 않고 돈만 자라기를 바라는 한,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PART 1 가난한 공주,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

나는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오늘의 만족을 내일로 미루기 바란다. 

"지금 당장 한 개를 얻고 싶니? 아니면 나중에 열 개를 얻고 싶니?"

 

똑똑하게 신간을 쓰자는 것, 그리고 아무리 바빠도 부자로 가는 길을 미루지 말자는 것이다. 우리가 정말로 바빠서 재테크할 시간이 없는 것인지 재테크하는 데 시간을 낼 마음이 없는 것인지 잘 생각해 보자.

 

부자 미션

* 할 일 목록, 즉 To Do List를 시간 단위로 상세하게 쓰자. 하기로 했던 일, 해야만 하는 일을 놓치지 않게 된다.

 

나는 누구인가? 오늘부터 3박 4일 동안 생각해보길 바란다. 누가 "넌 어떤 사람이니?"라고 물었을 때 머뭇거리지 않고 바로 대답할 수 있을 만큼 곰곰이 생각해보시라.

 

부자 미션

나를 분석하라.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파악해보자. 나만의 경쟁력을 찾아보자. 

 

PART 2 요요 걱정 없는 재테크 근육을 길러라

독립적인 사람이 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그리고 이것을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한 푼이라도 자기 손으로 벌어보고, 남의 도움 없이 자기 일은 자기가 하고, 식구들을 위해 밥도 차려봐야 한다는 것을.

 

부자 미션

내 시간만 소중한 게 아니라 질문에 대답해주는 타인의 시간도 소중하다는 걸 잊지 말자. 무엇보다 스스로 해결해봐야 독립심을 키워나갈 수 있다.

 

친구를 잘 사귀어야 부자 되는 길이 꼬이지 않는다는 거다. 친구 없이 외롭다고 아무하고 친구 하지 말라는 것이다.

'까마귀 노는 곳에 백로야 가지 마라'라고 했다.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정보 그리고 철학까지 온 힘을 기울여 만들어내는 결과물이 책이다. 그러니 책을 통해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들은 상상 외로 많다.

 

부자 미션

부자 되는 길에 필요한 기초 체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생각해보자.

나는 과연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는지, 나는 어느 정도의 그릇인지를 생각해 보자. 어떤 점을 고쳐야 하는지 혹은 발전시켜야 할지 고민해 보자.

 

 

PART 3 공부는 내 돈 키우는 필수 영양소

재테크의 최종 목표는 자본가가 되는 것

부자 미션

돈의 역사를 공부하자.

돈의 역사를 공부하다 보면 절대 화폐인 금과 달러의 관계도 이해하게 될 텐데, 달러 가치의 변화에 따라서 금의 가치는 어떻게 변하는지 집중해서 공부하시라

 

 

PART 4 오늘부터 취미는, 재테크!

재테크: 보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최대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 책에서는 돈에 대한 공부 방법을 여러 방면에서 소개를 해주어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아가면 될 거 같습니다.

 

 

설명이나 공부할 수 있는 여러 경로는 많이 설명이 담겨 있어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현재의 상황보다 조금이라도 나아지리라 봅니다. 

정말 책의 제목처럼 부자 연습을 해 나아간다고 보시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 

 

댓글